20151127

예술의전당 토월극장

 

11월 27일이었던 베르테르 공연을 보고 왔다.

처음 캐스팅 발표 나고, 울오빠가 욕받이무녀로 들어가는구나 ㅜㅜㅜ 하며 걱정했지만....

빠순이는 답이 없다. 그냥 가는거다!!!

 

다 보고 나와서 빠순이는 맘이 찢어져서...ㅠㅜㅠㅜ

"여전히 당신을 바랍니다" 저 말에 오열하게 되는거다 ㅠㅜㅠㅜ

 

내가 알베르트 죽이고 지옥 가고 싶었습니다^.^ㅜㅜㅠ

 

 

전체적으로 캐스팅은... 좋았다. 너무 좋아서 울오빠(ㅋ)만 잘해주면 될 것 같아서...

마음을 졸이며 보았더라는..

 

첫 공연이라 등장하고 나서 긴장한 티가 났고...

1부에서 목소리가 갈라졌던 부분도 있었는데....ㅠㅜㅠㅜ 수니도 함께 놀랐즙니다 ㅠㅜㅠㅜ

 

그래도 2부에서 더 안정적이었다.

안정적이된 것도 있고,

극의 분위기도 1부의 발랄 분위기보다는 2부의 차분하게 가라앉은 정서가 규현의 목소리나 연기에 더 어울린 것 같았다.

 

다른 베르테르들에 비해 어리다는 평이지만, 규현이라는 사람 자체가 그렇게 어린 사람은 아니어서 (개인적느낌)

2부가 더 잘 어울렸던 듯.

어쩌면 입는 옷의 색상 자체가 가을이 어울렸기 때문일 수도 있고....

 

 

 

극에 대해서는,

우선 어떤 내용인지 전혀 찾아보지 않고 간 터라서 원작 베르테르 그 내용이겄지~ 하고 갔다.

뭐 물론 원작 내용이 뭐였는지 자세히는 기억이 안나지만~

아무튼 원작보다는 가벼운 것 같았다는 느낌.

왜냐면 괴테가 이렇게 연애연애한 소설을 썼을리가 없어!!!라고 막연히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다.

 

아무튼 나는.... 이건 롯데 잘못이라고 생각한다!!! (당당!)

극을 보는 내내..... 이건 쟤가 "라면먹고갈래?"라고 해서 이렇게 된거잖아!!!!ㅠㅜㅠㅜㅠㅜ 하고 울부짖었다.

그리고 ...? 왜? 뭐가 문제야..? 사랑은 쟁취하는건데? 라는 생각도 했다. 으휴 등신같은...

마지막으로 알베르트가 자신의 부인을 사랑하는 베르테르에게 자신을 욕보였다고 말하는데... ???존나 가부장적이네?? 하고 분노하다보니...

어느새 베르테르가 ㅠㅜㅠㅜㅠㅜㅠㅜ 뉴뉴뉴뉴

 

 

아무튼 많이 울었는데,

그건 베르테르에 감정이입을 했다기 보다는 롯데에 감정이입해서였다.

왜냐면 요즘 나의 상황이 좀더 롯데에 가까웠기 때문.

누군가를 상처입게 할 수 있는 사람이었기 때문에 .. 저여인은 어찌 저렇게 이기적일까?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한편으로는 어쩔 수 없이 저럴 수밖에 없던 상황이 안타까웠기 때문이다.

결국 위에서 롯데가 나쁜년이라고 쓴 건 사실 다..... 헤헿 자기 혐오였다.

 

+) 같은 공연을 보고 온 누군가가,

원작에서는 베르테르가 나쁜놈이잖아~ 유부녀를 좋아했잖아~ 라고 했는데..

그말이 그렇게 충격적이었다.

??? 사람 마음이 어떻게 그렇게 되나?

나는 심지어 베르테르가 롯데의 약혼 사실을 알고 있었더라도, 더 적극적으로 사랑을 갈구했더라도 그에게 공감하며 울었을 것 같다.

 

 

아무튼 맴찢 뮤지컬이었다.

 

공연 끝나고 긴장했던 것이 많이 풀렸는지, 규현 표정에서 안도감과 조금의 아쉬움도 보였다.

연말에 하나 더 잡아놨는데, 그때는 또 어떤 다른, 성장한 베르테르가 있을지 기대하며..... 포스팅 끝.

 

 

 

 

 

그나저나 포스터 겁나 맘에 안든닼ㅋㅋㅋㅋ

엄기준은 그래도 좋은데, 조승우나 규현은 너무... 느끼...?

별로 로맨틱해 보이지도 않고 당황스럽기만 함 ㅋㅋㅋㅋㅋㅋ

엄기준도 디따 좋아하기 때문에 엄기준 베르테르도 한번 보러갈까 생각중이다.

 

+ Recent posts